복지관소식

언론 속 복지관

목록
2018년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동행-벗과 함께하는 공부」
18-10-17 14:13 1,316회 0건

보은군 내 면단위 지역 동년배강사(한글교육) 활동 진행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박미선 관장)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지원하는 2018년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3월부터 10월까지 총 7개월 동안 보은군 내 만 65세 이상 참여자를 중심으로 재능나눔 활동을 실시 중이다.

 

면단위 지역에 동년배 강사를 파견하여 한글교육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 부여를 도모하고, 노인 전문인력을 활용한 보은군 내 지역주민의 여가선용 기회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노인 재능나눔 활동 동년배강사로 활동 중인 한 참여자는 처음에는 우리가 한글을 가르치는 것이 부담스러웠는데, 매번 공부할 날을 기다리며 배움에 열정적인 우리의 친구 또는 우리의 언니들의 모습을 보며 부담을 가졌었다는 사실을 반성하며 한 회,한 회 진지하고 열정적인 마음으로 활동해야지라고 마음을 다잡게 된다. 한글을 배우는 어르신들이 우리에게 고마워하지만 우리도 동년배 강사활동을 하면서 느끼고 배우는 것들이 많아 참 고마운 활동이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현재 한글을 배우고 있는 한 어르신은 내 생애 처음으로 자식한테 편지도 써보고, 이제 내 주민등록번호도 외우고 고지서가 와도 내가 내야할 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어서 좋아요. 매일 밤마다 구구단을 머리맡에 붙여놓고 9단까지 외우고 자는걸요?? 선생님들이 매일 왔으면 좋겠어요라고 즐겁게 응답하였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2015년부터 현재까지 노인 재능나눔 활동 지원사업 운영을 통해 노인들의 재능 환원 및 사회참여 활동을 독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은군 노인들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삶의 영위를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중부매일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19886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712 개 1 페이지
언론 속 복지관 목록
제목
보은군 노인장애인복지관·정신건강센터 공동으로 ‘마음애(愛)’ 공동사업 추진
충북신용보증재단,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김치 100kg기부
희망원네트, 보은복지관에 쌀국수 기탁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
2024년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 개강식 실시
2024년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참여자 모집
충북TP·NH농협 오창벤처프라자, 보은복지관에 쌀 기탁
보은군노인ㆍ장애인복지관 「함께하는사랑밭 커피트럭지원사업」선정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후원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송년행사 진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거환경개선 진행
보은엘마트, 복지관에 후원금 200만원 전달
KT 청주지사 옥천지점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라면 1,200개 후원품 전달
초록우산 충북지역본부, 보은군에서 ‘주거취약 가정 완공식’ 개최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꽃오빠 봉사단', 맛있는 한끼 특식 지원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연합 봉사활동 실시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