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식

복지정보

목록
경찰, 장애인 성폭력 학대 범죄로부터 보호한다
17-06-15 00:00 673회 0건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287946



100.png


경찰, 장애인 성폭력 학대 범죄로부터 보호한다

[박종헌 기자]‘장애인 안전 종합치안대책’ 추진

경찰청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장애인 안전 종합치안대책’을 추진해 나간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그간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추진해왔던 정책범위를 노인과 장애인 등에 까지 넓혀나가기 위한 일환으로 수립된 것이다.

우선 장애인을 대상으로 많이 발생하는 성폭력, 학대, 인권침해, 사기·횡령행위에 적극 대응하고 장애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범죄예방 및 피해 보호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아동이나 치매노인과 같이 실종의 가능성이 많은 지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실종예방 활동과 장애인 보호구역 지역이나 장애인 특성에 맞는 안전시설을 정비하는 등의 장애인 교통사고 예방활동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전담경찰관에 대한 교육 강화, 점자 민원안내서 제작 등 편익 증진대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철성 경찰청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기반에서 살아가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전체 경찰관들의 이해·공감도를 높여 가겠다”며 “앞으로 여성, 아동, 청소년 및 노인, 장애인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경찰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개발원과 ‘발달장애인 권리보호 및 인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2015년 1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과 관련해 개발원 산하에 설치된 ‘중앙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경찰 간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박종헌 기자 pyngmin@mdtoday.co.kr / 메디컬 투데이 / 2017-06-14 08:48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